▲ 원희룡 지사는 28일 부재호 신임 문화예술진흥원장에 임용장을 수여했다. ©Newsjeju
▲ 원희룡 지사는 28일 부재호 신임 문화예술진흥원장에 임용장을 수여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예술진흥원장에 부재호(55) 한국예총 제주도연합회장을 임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날오전 8시 40분 집무실에서 부재호 신임 원장에 임용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용은 지난 7월 17일 문화예술진흥원장 공개모집 후 서류 및 면접심사, 신원 조회 등 채용절차가 마무리됨에 따라 진행됐다. 

신임 문화예술진흥원장에 임용된 부재호 前 한국예총 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 회장은 탐라문화제와 제주특별자치도미술대전, 제주예술문화축전 등 각종 문화예술 관련 업무를 총괄했던 문화예술 전문가로 평가받는 인물이다.

제주자치도 관계자는 "그간 제주의 고유성을 살린 문화 예술사업을 추진하며 쌓아온 다양한 경험과 새로운 시각들이 안정적인 조직 관리와 지역 문화 예술발전에 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부재호 신임 원장은 오는 2022년 9월 27일까지 2년간 문화예술진흥원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총괄 관리하게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