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융합 신기술 분야 핵심인재 양성
총18명 학생 교육과정 수료

▲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6일간에 걸쳐 ‘2020 안드로이드 앱 개발 교육과정’을 개최했다. ©Newsjeju
▲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는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6일간에 걸쳐 ‘2020 안드로이드 앱 개발 교육과정’을 개최했다. ©Newsjeju

제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안기중)는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2020 안드로이드 앱 개발 교육과정’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안드로이드 앱 개발 및 AWS(Amazon Web Services) 기반 아키텍처 설계 교육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 개발 분야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AWS는 대량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 인프라를 제공하는 아마존의 클라우드 웹서비스다.

이 과정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주관했다.

교육기간 동안 학생들은 안드로이드 아키텍처, UI, 앱 구성, AWS 서비스의 이해, 인프라 구축, 관리형 서비스 인프라 강화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앱 개발 실습 및 아마존 클라우드 웹서비스 실습을 했다. 이 기간 총 18명의 학생들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에 안기중 센터장은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안드로이드 개발 및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교육을 했다”며 “이를 통해 제주대가 IT 융합신기술 분야의 핵심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제주지역 IT기업과의 산학협력 등을 통한 제주형 기술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