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국립소록도병원 개원104주년 기념일인 지난 2020년 5월 17일 남녕고(교장김봉모, 교감 박권룡) 이종문선생님이 소록도 봉사활동 공로자로 국립소록도병원 자치회 주민들에 의해서 교사로서는 최초로 감사패를 받는다고 발표하였다. 지난 2017년 5월 17일에는 자치위원장으로부터 교사로는 최초로 감사패를 받았는데 이번에는 주민들 연합체에서 또한 최초로 감사패를 받는 것이었다.

▲  ©Newsjeju
▲ ©Newsjeju

 

국립소록도병원 자치회 주민연합체에서 코로나19로 5월 17일 행사를 열지 못하고 계속 연기하였으나 결국 행사를 하지 못하고 지난 9월 30일 우편을 통하여 감사패가 전달됐다.

원생자치회 주민들은 이종문선생님이 남녕고 소록도봉사단을 16년동안 31회 연속 지도 인솔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 감사패를 전달한다고 알려왔다.

남녕고 소록도봉사단은 지금까지 1,300명이 학생들이 소록도에서 봉사해 오고 있어서 국립소록도병원과 자치위원회, 주민자치회에서 가장 신뢰성 있는 학교 봉사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소록도 봉사활동을 하는 학교는 남녕고가 전국에서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