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미래비전을 위한 제3회 제주플러스전문가포럼' 오는 8일 온라인 생중계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산업 전략과 기업 육성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뉴스1제주본부가 주관하고 제주대학교가 공동주최하는 '제주의 미래비전을 위한 제3회 제주플러스전문가포럼'이 오는 8일 제주아스타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속가능한 제주 미래산업 발전전략'을 대주제로 정했다.

포럼은 '제주형 뉴딜전략과 스마트시티 챌린지', '제주화장품산업 육성방안', '지역혁신과 거버넌스' 등 3개 섹션에 기조강연과 6개의 발제 및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기조강연에서는 문성유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이 '포스트코로나,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제1섹션에서는 황우현 제주에너지공사 사장이 'CFI와 제주 뉴딜전략', 김인환 박사가 '스마트시티 챌린지와 새로운 도전'을 주제로 발제한다.

1섹션 토론에는 박경린 제주대교수의 사회로 이무용 제주스마트그리드기업협회장, 김기홍 도 디지털융합과장, 손상훈 제주연구원 박사가 참여한다.

2섹션에는 김봉석 제주테크노파크 수석연구원과 백지훈 (주)더마프로 연구소장이 '청정제주 화장품 원료 산업화'와 '화장품 원료개발과 안전성 평가'를 주제로 각각 발제한다.

이어서 김윤정 국제대 교수의 사회로 이현주 웰니스나이프 연구소 대표, 김귀철 엑센트리벤처스 본부장, 이욱재 국립호남권생물지원관 본부장이 토론을 벌인다.

3섹션에는 '지역혁신과 대학의 역할', '제주미래산업과 출연연'을 주제로 이재성 제주대 가족회사협의회장, 김호성 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본부장이 발제할 예정이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포럼은 행사 규모와 참석자를 최소화하고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행사를 온라인 생중계할 계획이다.

▲  ©Newsjeju
▲제3회 제주플러스전문가포럼.©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