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Newsjeju
▲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Newsjeju

언론의 자유, 언론혁신을 실천해 왔던 도민의 신문 ‘뉴스제주’가 창간 14주년을 맞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뉴스제주는 지난 14년 동안 격동기의 제주의 모습을 기록하고, 올곧은 비판과 제언, 신속한 정보제공을 통해 도민의 길잡이가 되어 왔습니다.

‘정론직필, 인간중시, 평화복지 추구, 사회에 대한 봉사’를 창간 이념으로 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에 힘써 오신 남우엽 대표이사님과 뉴스제주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큰 시련과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도민안전의 위협과 경제침체라는 두 가지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관광과 1차 산업, 건설, 제조, 고용 등 지역경제 모든 분야에 막대한 타격을 입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일상조차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를 종식시켜 지역경제와 도민의 삶 모두 안정을 찾고, 나아가 코로나19 이후의 새로운 세상을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뉴스제주가 이런 위기와 시련 극복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언론 본연의 역할을 다해주시길 기대합니다.

더 나아가 제주발전을 가로막는 다양한 현안들을 풀어나갈 수 있는 지혜와 안목으로 제시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우리 도의회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고, 이로 인해 고통 받고 계신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을 펴나가겠습니다.

거듭 창간 14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0월 9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 좌남수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