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_ON MV_2억뷰 이미지. 2020.10.16.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대표곡 '온(ON)' 두 번째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총 17개의 2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16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월 28일 공개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온(ON)'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12시59분께 2억 건을 넘었다.

'온' 두 번째 뮤직비디오는 앨범 발매 당일 공개됐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과는 다른 버전으로, 가사에 담긴 내용을 시네마틱한 영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배경과 함께 후반부 댄스 브레이크에서 드러나는 방탄소년단의 군무와 카리스마가 시선을 압도한다.

노래는 방탄소년단만의 에너지와 진정성을 실은 노래로, 데뷔 후 7년이라는 시간을 보낸 아티스트로서의 소명 의식과 마음가짐을 담았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 및 줄세우기를 기록함과 동시에 세계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 등 주요 음악 차트를 점령했다. 특히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4위에 올라 당시 한국 그룹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 두 번째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11억뷰의 'DNA', 9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총 26편의 억 단위 조회 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 이 부문 한국 가수 최다기록을 갖고 있다.
<뉴시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