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정 공식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돌파
제주도정 공식 블로그, 방문자 1000만명 돌파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0.10.18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공식 매체 게시물도 33% 증가
3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최우수상 선정돼
▲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화면.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 공식 블로그 화면.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의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happyjejudo)가 누적 방문자 천만 명을 돌파했다. 

제주도 공식 블로그는 지난 2015년 9월 개설 이후 정책, 관광, 문화, 생활 정보 등 제주 도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한 제주소식을 사진, 동영상, 카드뉴스 등으로 직접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제주지역 확진자 발생과 이동 동선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고, 무사증 중단·특별입도절차 도입·검사 지원 등 제주특별자치도의 대응 상황들과 지원 정책 등을 전파하고 있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인 ‘오늘도 수고하셨어요’나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여행지 홍보물을 제작해 발행하기도 했다.

특히, 방문자로부터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안내 게시 글에는 204건의 질의·응답이 실시간 이뤄지는 등 도민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도 했다.

한편,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제주도 공식 소셜매체 8종은 매일 2-3건 이상의 게시물을 선보이고 있다. 도정 정책과 공영관광지, 제주지역 명소, 향토음식 등을 소개하고 있다.

8종의 SNS는 블로그를 비롯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포스트, 유튜브, 네이버TV 등이다.

이들 채널을 통해 지난해 2519건이던 발행건수가 올해엔 3367건으로 늘어나면서 1일 평균 7000명 정도가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다. 월 평균 15만 명가량이다.

전 연령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인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현재 7640명이며, 누적 조회수는 240만 1316회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경상북도와 서울특별시에 이어 인구수 대비 구독자 비율이 세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를 통해 제주도는 지난 9월 대한민국 SNS대상 공공부문 광역지자체 최우수상을 수상해 2018년 이후 3년 연속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고경호 제주자치도 공보관은 “앞으로도 민선7기 제주도정의 생활 밀착형 정책들을 더욱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