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간 청소년들을 위해 펼친 27가지 희망·행복·동행·관심 프로그램 소개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지난 3년간(2018년~2020년) 제주발전을 위해 추진한 교육기부 주요 추진사항과 성과를 담은 「2020년 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을 발간했다.

이번 교육기부 사례집은 지난 2015년 첫 발간이후 세 번째 발간으로 2018년부터 2020년 동안 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추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사항은 사진자료와 함께 수록됐다.

사례집은 교육기부 콘텐츠별 모두 4장(희망, 행복, 동행, 관심)으로 분류하고, 27가지 프로그램들을 활동내용 중심으로 편집해 학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제주농협의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할 수 있도록 담아냈다.

사례집 발간에 참여한 송효섭 과장은 “농협의 교육기부는 이론보다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다”며 “이번 발간된 사례집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제주농협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안내서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변대근 지역본부장은 “제주농협의 교육기부는 아름다운 농촌 자연과 이웃에 따뜻함을 전하는 나눔을 담고 있어 특별함이 있다”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농협 교육기부를 통해 희망을 이어 갈 수 있는 사업들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 제주농협지역본부는 교육기부 주요 추진사항과 성과를 담은 「2020년 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을 발간했다. ©Newsjeju
▲ 제주농협지역본부는 교육기부 주요 추진사항과 성과를 담은 「2020년 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을 발간했다.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