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제주관광공사, ‘2020 제주드라이브 잇쇼’ 개최...사전 주문 사이트 19일 오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도내에서 진행되는 행사가 거의 전무한 가운데, 드라이브 스루를 활용한 언택트 행사가 예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현창행)는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언택트 방식의 드라이브 스루 행사인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를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와 공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제주 경기 회복과 제품 홍보 및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경제 활성화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형태의 ‘제주 드라이브 잇쇼’를 기획했다.

본 행사는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의 형태를 접목해 제주만의 특색 있는 디저트/베이커리, 커피/음료, 간편식, 농수축산 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는 행사장 내 차량 쏠림현상 방지와 정체 구간 발생을 최소화 하고자, ‘하이패스 존’과 ‘드라이브패스 존’으로 나눠 차량 이동 동선을 이원화했다.

‘하이패스 존’은 행사 전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한 구매자들이 주문 물품을 수령 받는 구간이며, ‘드라이브패스 존’은 현장 방문객들이 차량에 탑승, 각 참가사의 부스를 서행하며 물품 구매를 하는 구간을 의미한다.

사전구매를 위한 온라인 몰인 ‘마켓잇쇼 (www.marketeatshow.com)’는 10월 19일부터 11월 1일까지 운영된다.

이에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특별한 먹거리를 모아 행사장에 오시는 많은 분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할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짓제주 홈페이지(https://www.visitjeju.net), 마켓잇쇼 홈페이지(www.marketeatshow.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 포스터. ©Newsjeju
▲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