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72가구 대상 통합사례관리 진행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

코로나19 여파 등으로 인해 실직·폐업 등 위기상황에 처한 72가구에 대해 제주시가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통합사례관리사업은 읍면동주민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민관 협력으로 지역내 취약계층 위기가구를 발굴·다양한 욕구가 있는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및 지원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하는 사업이다.

제주시에는 통합사례관리 전문수행 인력 4명이 읍면동 현장방문을 통해 고난도 사례관리대상자와 상담 및 복합적인 욕구에 맞춰 정신보건센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신용보증기금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간자원을 연계하고 있다.

제주시는 올해 현재(9월 기준)까지 714가구에 대해 고난도 사례관리 및 1,130만 원의 생계비를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주위에 도움을 받지 못해 어렵게 지내는 고위험 취약계층들이 욕구에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음으로써 안정적인 생활과 함께 자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