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송산동 윤태수

요즘 시대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사항은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에 따른 각종 환경문제일 것이다. 지구온난화는 꾸준히 제기되었던 문제이며 우리 모두가 그 심각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쉽게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금방 잊어버리고 바쁜 일상으로 돌아가곤 한다. 하지만 국가적 노력, 국제 협약뿐만 아니라 개인의 작은 노력으로도 지구온난화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온실 가스를 줄이기 위한 ‘탄소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입시점부터 과거 2년간 월 평균 에너지 사용량을 기준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절약 실천 프로그램으로 절감 비율에 따라 현금, 상품권, 그린카드, 포인트, 기부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되는 제도이다.

탄소포인트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www.cpoint.or.kr)에서 인터넷 신청을 하거나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참여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는 방법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가정 경제도 살리고 지구환경도 지키는 탄소포인트제 지금 바로 가입하는 것이 어떨까? 우리의 작은 노력이 모여 소중한 지구의 환경을 지키는 의미 있는 일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기대해본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