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남원읍 부읍장 현정준

 

매일 매일 버려지는 페트병 특히 생수용 페트병은 버리기가 아까울 정도로 깨끗하다. 이러한 페트병은 고품질로 재활용(의류, 시트, 솜 등)이 가능하게 쓰여지고 있다. 전 국민이 ‘1초’의 생각만 있다면 쉽게 모두가 재활용에 동참할 수 있다. 행정에서 투명 페트병 재활용 추진하고는 있으나 아직도 그냥 아무렇지도 않게 버려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저희 남원읍에서는 투명 페트병 재활용에 적극적인 추진을 위하여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홍보 ucc제작 , 청사 및 관내 아파트 클린하우스내 전용 수거함 비치, 남원읍 새마을부녀회원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주민홍보를 통해 투명 페트병 수거 UP 추진에 적극적 행정을 펼치고 있다.

최근 언론보도에 의하면 투명 페트병으로 옷을 생산할수 있는 고품질의 원료가 재탄생이 된다는 보도를 보고, 적극적으로 투명 페트병 수거에 대한 홍보 및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행정을 펼쳐 나가야 되리라고 여겨졌다.

투명 페트병 배출은 첫째 내용물 싹 비우기, 둘째 라벨 제거하기, 셋째 찌그리기, 넷째 두껑 닫기를 한후 재활용도움센터 , 아파트 단지내 전용수거함, 남원읍 청사의 경우에는 별도의 전용수거함이 비치 되어 있어 읍청사로 갖고 오시면 자원 재활용에 동참하시게 된다.

우리 모두 쉽게 버려지는 페트병을 유용하게 버리고 자원 재활용에 모두가 동참하기를 기대하며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