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자왈공유화재단은 '2020, 삶이 아름다운 곶자왈 동반자(Heritage Companion)'를 주제로 제주 생명의 숲인 곶자왈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가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11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곶자왈공유화재단 김국주 이사장은 27일 제주시 아라미당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곶자왈 공유화 릴레이 캠페인 내용을 다음과 같이 밝혔다.

김 이사장에 따르면 재단의 이사진 등을 중심으로 '곶자왈 공유화 기금' 모금 활동이 4주 동안 이어진다.

이 캠페인은 선두에서 이끄는 모금 활동가를 곶자왈 유산 매니저로 선임하고, 이들 매니저를 통해 '곶자왈 공유화 기금 기탁자'가 되는 사람 또는 자율적으로 기금을 기탁하는 사람을 '곶자왈 유산 동반자'로 모집한다.

재단은 앞으로 11월 9일, 16일, 23일, 30일 매 주차 월요일에 캠페인 진행 결과 및 ‘매니저’와 ‘동반자’ 명단을 제주 도내 언론을 통해 공개할 방침이며, 12월 7일에는 종합 마무리 보도로 마감한 뒤 전체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사유지 곶자왈을 매입하는 데에 전액 투입된다.

지난 2007년 설립된 재단은 곶자왈 한평 사기 운동으로부터 출발해 그동안 사유지 곶자왈을 꾸준히 매입해 왔다. 현재까지 재단이 매입한 사유지 곶자왈 면적은 863,824㎡(약 26여 만평)이다.

2007년부터 현재까지 누적된 곶자왈 공유화 기금은 약 160억원이며, 이 중 곶자왈을 매입한 금액은 약 100억 9천여만 원이다.

동반자 참여 신청 및 캠페인 진행 상황 등 자세한 내용은 곶자왈공유화재단 홈페이지(www.jejutrust.net)로 접속해서 확인 또는 재단 사무국(☎064-783(784)-60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