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 개최
JDC,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 개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0.10.3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부터 5일까지
‘J-CUBE’ 및 도내 일대서 ‘제주 청년 스타트업 윈윈 프로젝트’ 진행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오는 11월 4일부터 5일까지 제주혁신성장센터 내 일자리 지원공간인 ‘J-CUBE’ 및 제주도 일대에서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취업을 고려하는 청년 구직자와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JDC와 J-CUBE의 위탁운영사 (재)홍합밸리가 고용노동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스타트업협회와 공동으로 운영한다.

행사 첫날인 4일에는 J-CUBE에서 ‘창업 3년 차가 알려주는 실무’, ‘전직 공무원에게 듣는 스타트업 이야기’를 주제로 취‧창업 특강이 진행된다.

이어 행사 이튿날인 5일에는 제주혁신성장센터 ICT융합창업허브 입주기업인 ‘해녀의 부엌’을 비롯해 ‘플레이스 캠프 제주’, ‘대월회관’ 등 도내 스타트업을 직접 탐방한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에 취업하거나 직접 창업할 의사가 있는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희망자는 11일 2일 오후 5시까지 포스터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청 링크(forms.gle/5M51ArZJjtTcJiPd9)로 접속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법인 홍합밸리 홈페이지(https://honghapvalley.org)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CUBE를 위탁 운영하는 재단법인 홍합밸리 관계자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과 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다룰 이번 행사에 도내 취업준비생과 예비창업자들이 꼭 참여해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성낙창 JDC 산업육성팀장은 “제주 창업 선배와 도내 생태계 정책을 이끌었던 강연자의 특강, 스타트업 대표들의 멘토링, 현장 탐방 등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청년들이 스타트업에 대해 더 가깝게 느끼고 취업, 나아가 직접 창업까지 고려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JDC는 앞으로도 제주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더욱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 포스터. ©Newsjeju
▲ 스타트업 취업 행사 '인투 더 스타트업' 포스터.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