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부소방서, '구조·구급 심신회복 워크숍'
제주 동부소방서, '구조·구급 심신회복 워크숍'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0.10.30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남원읍 소재에서 힐링과 소방주요 사안 다루는 시간 마련해
"코로나 활동 등으로 지친 구조·구급대원 휴식 차원"
▲ 제주 동부소방서가 30일 구조 구급대원들의 힐링을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Newsjeju
▲ 제주 동부소방서가 30일 구조 구급대원들의 힐링을 위한 시간을 마련했다 ©Newsjeju

제주 동부소방서는 30일 오전 9시30분부터 서귀포시 남원읍 소재 큰엉해안경승지 등에서 '구조·구급 심신회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구조구급대원 등 약 40명을 대상으로 한 워크숍은 코로나 활동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명감을 가지고 노력하는 직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구조구급대원 애로사항 청취 △심신치유 대화의 시간 △큰엉해안경승지 탐방 등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감성을 치유하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또 토의주제 시간은 ①불필요한 업무 개선 방안 ②구급대원 폭행 대처 방안 ③구급대원 3인 탑승 효율적 운영 방안 ④19구조구급서비스 향상 방안 ⑤교통사고 저감을 위한 119구조구급활동 방안 ⑥코로나19(감염병) 대처 방안 등의 논의도 오갔다. 

직원들과 함께 워크숍에 참여한 김학근 동부소방서장은 "도민이 아프고 힘들 때 가장 먼저 떠올리며 신뢰하고 이용하는 서비스가 119구조·구급 서비스일 것"이라며 "앞으로 동부소방서는 코로나19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도민과 관광객들의 생명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