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신규사업 정부(안) 반영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성산읍 오조리 지역이 2021년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정부(안)에 반영되면서 70억원(국비 35, 지방비 35)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되어 안정적으로 정비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성산읍 오조리 상습침수지역은 경작 및 건축행위 등을 위해 사유지가 매립됨에 따라 지난 2018년 6월부터 매년 우기철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시 도로와 주택지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지역으로서 주민불편 및 재산피해가 발생하므로 재해위험요인의 근원적인 해소가 필요한 지역이였다.

이에 서귀포시에서는 항구적인 침수피해 예방대책 마련을 위해 2020년 자체예산을 확보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에 따른 타당성 조사 및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의 적정성·타당성에 대해 방재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지정·고시(2020. 10. 14.)해 국비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한편, 국비확보를 위해 올해 초부터 대 중앙절충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 내년도 신규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를 얻게 됐다.

앞으로도, 서귀포시에서는 선제적으로 “재해위험개선지구의 지속적 발굴 및 투자 확대 등으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아 시민중심 서귀포시 새 희망 서귀포시 구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