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는 그동안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이원화 되어 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다양한 가족에 대한 보편적이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서귀포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 서비스 위탁 운영자를 11월 5일부터 1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위탁내용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설 및 사업운영이며 위탁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5년간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지를 둔 ▲민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 지원 관련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 제3호에 의한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의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공익법인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 제2조에 의한 건강가정사업 또는 다문화가족지원 관련 비영리단체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제1청사 별관 3층)로 직접 방문 접수해야하며, 추후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귀포시에서 별도 구성한 수탁기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www.seogwipo.go.kr→ 시정공유/시정소식/일반공고)를 참고하거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 가족지원팀(064-760-24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다양한 가족형태와 결혼, 가족에 대한 관점이 변화하면서 건강한 가정과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내실 있는 사업을 펼칠 역량 있는 기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