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 글로벌교원양성거점대학(GTU) 사업단(단장 오홍식 교수)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전국 GTU사업단과 연합해 온라인으로 다문화 교육 UCC 공모전 참가 작품을 접수한다.

경북대GTU사업단(단장 김감영), 경인교육대GTU사업단(단장 이동환), 한국교원대GTU사업단(단장 권민재)과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예비교사들의 다문화 가정 학생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다문화 교육에 대한 방향성 고찰을 위해 마련됐다.

대회 참가자는 최대 3인이 한 팀을 구성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제주ㆍ전라권은 제주대 GTU사업단(jnugtu@gmail.com), 인천ㆍ경기ㆍ서울 등 수도권은 경인교육대 GTU사업단(ginue-iac@ginue.ac.kr), 충청ㆍ강원ㆍ대전ㆍ세종 권역은 한국교원대 GTU사업단(ssuzin3@knue.ac.kr), 부산ㆍ경남ㆍ경북ㆍ대구ㆍ울산 권역은 경북대 GTU사업단(knugtu@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참가 신청서와 GTU사업단에서 제안하는 11가지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10분 내외의 UCC 자료를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자료는 다음달 21일부터 각 대학 GTU사업단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고 일주일간의 조회 수와 ‘좋아요’를 얻은 수가 심사에 반영된다.

또한, 전문가 심사를 더해 교육내용 및 창의성 등이 평가에 합산된다.

수상작 발표는 다음 달 29일 이뤄진다. 시상은 권역별 최우수상 1팀에게 10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이 지급되며, 우수상 2팀은 50만 원, 장려상 3팀에는 30만 원 상당의 상금 또는 상품권이 지급된다. 참가한 모든 팀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이 지급된다.

대회 참가 신청서는 제주대 GTU사업단 공식 카페(cafe.daum.net/gtu) 및 포스터 링크를 따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 전국 다문화 교육 UCC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 전국 다문화 교육 UCC 공모전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