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참여학교 공동주관, 7개학교 340여명 참여

서귀포시 소암기념관은 관내 청소년 340여명을 대상으로「지역작가가 함께하는 서귀포 미래세대 꿈 찾기, 찾아가는 나의 꿈(좌우명) 써 주기」 프로그램을 서귀포중학교 등 7개의 초·중학교와 공동주관으로 추진 중 이다.

「지역작가와 함께하는 서귀포 미래세대 꿈 찾기, 찾아가는 나의 꿈(좌우명) 써 주기」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학교와 연계해 졸업을 앞 둔 학생들과 서귀포의 서예작가가 함께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장래의 꿈을 갖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또한, 디지털에만 익숙한 청소년들에게 옛 선조들의 문화로만 인식되는 서예문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립미술관으로서는 유일한 서예전문 소암기념관이 있는 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운영은 학생들이 “나의 꿈(좌우명)” 학교수업을 통해 꿈이나 좌우명을 직접 정한 뒤, 참여 서예작가에게 전달하면 작가는 학생들의 각각의 그 내용을 정성스럽게 족자에 써 주고, 내년 졸업식시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전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 해 7개의 학교와 공동사업으로 시범추진 된 학생들의 꿈찾기 프로젝트가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어, 내년 부터는 참여학교를 확대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법정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여 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