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삼양동주민센터 문 해 원

올해로 벌써 10년차에 접어든 착한가격업소 제도를 알고 계십니까!

착한가격업소란 착한 가격, 청결한 가게 운영, 기분 좋은 서비스 제공으로 효율적인 경영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가 선정한 우수업소를 말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이 되면 제주도에서는 착한가격업소로 선정 된 업소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 착한가격업소 선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예산 범위 내에서 착한 가격업소 명패지원과, 상수도·전기료 감면 및 종량제봉투 지원, 업소 안내와 홍보뿐 아니라 코로나 19로 힘든 이시기 업소에 제일 필요한 방역소독 지원과 경영안정지원자금 우대금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착한가격업소들은 코로나 19로 관광객 수의 급감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역경제가 위축되어 재료비와 인건비 등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원가절감 등의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려 하고 있다.

우리동에서는 이러한 노력에 자그마한 보탬이 되고자 점심시간 등을 이용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 또한 착한가격업소를 많이 이용하여 자영업자들에게 응원을 보태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러한 우리들의 노력들이 모인다면 코로나 19시대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믿어 의심치 않는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