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교육감 전태일 열사 50주기 추모,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갈 것"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13일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전태일 열사 50주기 추모사를 내고 "아이 한 명, 한 명의 삶과 땀과 꿈이 따뜻하게 존중받을 수 있도록, 열사를 기억하며 함께 더 나은 세상으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전태일 열사가 남긴 '나는 너다, 우리는 기계가 아니다'를 언급한 뒤, "50년이 지났어도 우리는 열사의 말을 소중한 교훈이자, 아픈 성찰로 떠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열사가 꿈꿨던 세상이 아직 오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증일 것"이라며 "열사의 삶을 통해 진정한 민주주의는 한 사람의 삶을 귀하게 여기고 존중할 때 이뤄짐을 깨닫는다"고 밝혔다.

이석문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도 노동하며 살아갈 것"이라며 "'사람의 존엄성이 존엄하게 존중받는 대한민국'을 실현하는 데 제주교육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쟁보다는 협력, 서열보다는 배려, 성적보다는 행복이 있는 교육을 충실히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