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정,코로나19 직격탄 맞은 경주마 생산 농가에 7억원 수혈키로

제주도정이 정부재난지원금 사각지대에 놓인 경주마 생산농가(법인) 구제를 위해 재해구호기금을 지원한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번 기금은 제주개발공사로부터 받은 특별기부금 중 7억원으로 이뤄진다. 도내 주소를 두고 있는 경주마 생산자 또는 법인에게 재해구호금으로 각 150만원씩 돌아가게 된다. 

지원 대상은 경주마 등록기관인 한국마사회에 지난 3년간(2018년 1월1일~2020년 9월30일) 1두 이상의 경주마 등록 이력이 있는 생산자 또는 법인이다. 단,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 정부재난지원금 수령자는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로 신분증, 법인등록증 및 사업자등록증을 지참한 후 신청자 주소지 관할 행정시 또는 읍․면․동 축산부서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재해기금지원신청서(경주마 등록이력 포함)와 통장사본이다. 

도정은 경주마 등록기관인 한국 마사회에 신청자별 경주마 등록 이력과 정부재난지원금(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등) 중복 지원 여부를 확인한 뒤 올해 안에 지급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경주마 판매부진과 추가 사육에 따른 경영비 증가 등 이중고를 겪고 있는 경주마 생산자농가들이 이번 재해구호기금 지원으로 조금이나마 위기를 이겨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