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66번 확진자, 14~17일 서울 방문 후 제주 입도
66명 코로나 확진자 중 40% 타지역 다녀온 뒤 확진

제주에서 66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방역당국이 이 확진자가 방문했던 장소와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2일 오후 7시 7분경 도내 66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66번 확진자 A씨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지역을 방문한 뒤 17일 제주에 입도했다고 진술했다.

제주도에 따르면 A씨는 다른 확진자(서울)가 다녀간 시설의 동일 시간대 방문자로 확인되면서 코로나 진담검사를 받았다.

A씨는 22일 오후 1시 49분경 제주시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했으며, 같은 날 오후 7시 7분경 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A씨가 방문한 장소와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해 역학조사에 착수하는 한편, A씨를 제주의료원 음압병상으로 이송해 격리 치료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제주도는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타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유증상자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지원하고 있다.

이는 제주지역 66명의 코로나19 확진자 중 39.4%에 해당하는 26명이 수도권을 비롯해 국내 다른 지역을 방문한 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파악된 데 이어, 11월 들어 도내 확진자들이 모두 다른 지역을 방문한 이력이 존재하거나 타 지역 확진자와의 접촉으로 감염된 데 따른 조치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최근 14일 이내 수도권을 비롯해 타 지역 방문 이력이 있는 도민과 입도객들은 되도록 외출과 타인과의 접촉, 다중이용시설 이용 등을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