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SNS 채널서 900여 명 대상 생수 음용 패턴 설문조사 실시
생수 음용 이유로 ‘편의성’ 꼽고, 구매도 온라인몰 통한 간편한 주문 선호

제주삼다수.
제주삼다수.

편의성을 중시하는 소비문화가 생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식 SNS채널을 통해 생수 음용 패턴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한 제주삼다수는 소비자들이 구매와 음용의 간편함 때문에 생수를 마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제주삼다수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900여 명 중 65%는 ‘편리함’ 때문에 생수를 마신다고 답했다.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라는 응답은 17%로 뒤를 이어 건강 보다 편의성이 중요한 소비 요인으로 나타난 셈이다.

제주삼다수를 주로 어디서 구매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몰'(48%), '편의점'(16%), ‘대형마트'(11%) 순으로 나타나 구매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제주삼다수는 소비 트렌드 변화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삼다수를 마실 수 있도록 가정배송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이며 유통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 삼다수앱. ©Newsjeju
▲ 삼다수앱. ©Newsjeju

삼다수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라고 답한 비율이 71%로 압도적이었으며, 맛과 건강이 각각 12%, 9.6%로 뒤를 이었다. 

 1998년 출시 후 줄곧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올해 역시 40%대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품질을 핵심 가치로 먹는샘물 사업을 전개하며, 환경, 사회공헌, 지하수 관리 등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나가며 생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