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제주도 교육 비정규 공무직 노조를 향한 복리 후생 차별을 없애라는 목소리가 다시 재기됐다. 무기한 철야농성에 이어 총파업 투쟁까지 예고했다. 

30일 오전 10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이하 민노총 전공노조 제주)'는 제주도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민노총 전공노조 제주'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을 맞아 예년과 같은 임금인상을 요구하진 않지만 정규직의 임금인상 총액보다 못한 인상안은 받아드릴 수 없다"며 "더욱 차별을 늘리는 임금은 용납될 수 없고, 오늘부터 무기한 철야농성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교육감이 집단교섭 뒤에 숨어 무책임하게 뒷짐을 지고 있는 동안 권한 없는 교섭위원들은 사측의 최초 제시안인 기본급 0.9%(월 1만5천원~1만7천원) 인상안으로 두 달 가까이 버티며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며 "최소한 '지급기준'이라도 차별 없이 맞춰야 하나 복지포인트도 정규직에 비해 낮고 비정규직은 경력 인정도 제대로 반영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공무원들은 0.9% 기본급 인상액 외에도 기본급과 연동된 명절휴가비 등 각종 수당이 자동으로 인상되는 반면 비정규직인 교육공무직은 그런 수당도 없어서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차별은 더욱 확대된다"며 "코로나 시국을 비정규직 차별의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는 소견도 내세웠다.

민노총 전공노조 제주 측은 "무기한 농성에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2차 돌봄파업에 이어 3차는 전 직종 총파업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교육감은 결정권한도 없는 교섭위원들만 앞세우지 말고, 교섭대표답게 직접 사태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