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한 뉴이스트, 세븐틴 (사진 = 소속사) 2020.12.0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스타들이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한 목소리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는 "올해 모두가 평상시의 컨디션보다 다들 안 좋을 수밖에 없었지 않나. 그런 환경에서 열심히 공부를 했다고 생각하니까 마음이 짠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대견하기도 하다"며 "어느 때보다 더 응원하는 마음이 강한 한 해인 것 같다"고 응원했다.

그는 "날도 춥고 마스크도 써야 하는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들이 있겠지만 그래도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차리면 산다고 여러분의 컨디션만 잘 유지해서 노력한 만큼만 기량을 뽐내고 오자"고 말했다.

그룹 '뉴이스트'는 "올해 수능을 준비하는 여정이 어느 해보다 어려우셨을 텐데 묵묵히 최선을 다해 온 여러분 정말 고생하셨다. 여러분께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세븐틴'은 "잠도 푹 주무시고 밥도 든든히 잘 챙겨 드시고 날도 추우니까 따뜻한 옷 입어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시길 바란다"며 "그동안 공부하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다. 시험이 끝나고 수험생분들의 얼굴에 환한 웃음꽃이 필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가수 백아연은 "올해는 다른 때보다 특히 더 힘든 한 해였는데, 정말 고생 많았다"며 "준비한 만큼 후회 없는 결과 얻을 수 있게 응원하고 있겠다"는 응원 메시지를 올렸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한 가수 백아연 (사진 = 소속사) 2020.12.02. photo@newsis.com
그룹 'B1A4'는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생각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른것 같다"며 "차분한 마음으로 실력 발휘 잘하시고 후회 없는 결과 얻으시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오마이걸'은 "여러분들이 쌓아 올린 노력을 믿고 그동안 준비한 것들을 모두 쏟아내고 오시길 바란다"며 "걱정이 많은 시기인 만큼 위생 수칙도 잘 지키고,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도 잘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저희 모두가 함께 바란다"고 응원했다.

'온앤오프'는 "오랜 시간 준비하신 만큼 정말 많이 떨리실 것 같다. 하지만 긴장은 잠시 내려 놓고 차분하게 실력 발휘하고 오시길 바란다"며 "마지막까지 컨디션 조절 잘 하시고 날씨가 많이 추우니 따뜻하게 입고 다녀오라. 또한 개인 방역 수칙도 잊지 말고 꼭꼭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에이티즈'는 "많이 떨리시겠지만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평소 공부한 것보다 더 잘 볼 수 있기를 응원한다"며 "수능 당일은 유난히 추우니 감기 걸리지 않게 옷 따뜻하게 입고 가시면 좋겠다. 맛있는 밥을 든든히 드시는 것도 잊지 말라"고 조언했다.

가수 허각은 "수험생 여러분들 준비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았다"며 "힘들게 준비하신 만큼 반드시 좋은 성과 거두시기를 저도 좋은 노래하면서 열심히 끝까지 더 응원하겠다"고 당부했다.

김태우는 "정말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니 너무 긴장하지 말고 따뜻하게 입고 가셔서 파이팅 했으면 좋겠다"며 진심 어린 응원을 전했다.

임정희는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후회 없는 시험이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하겠다"며 "날이 정말 갑자기 추워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가셔서 끝까지 집중력과 자신감을 잃지 말고 대박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한 그룹 'B1A4', '오마이걸', '온앤오프' (사진 = 소속사) 2020.12.02. photo@newsis.com


그룹 '에이핑크'는 "긴장하면 평소에 잘 알고 있었던 것도 쉽게 생각이 나지 않는다고 한다"며 "열심히 공부한 것들을 잊지 않도록 심호흡 한 번 크게 하시고 차분한 마음으로 시험 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프로미스나인'은 "모두 모두 열심히 준비하신 만큼 꼭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다"며 "모든 수험생 여러분의 노력이 밝게 빛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피니트'는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수능 준비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힘드셨을 것 같다"며 "걱정하느라 공부하느라 생각이 많았을 텐데, 시험 보는 그 시간만큼은 집중해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라겠다"고 격려했다. 

'러블리즈'는 ""너무 부담 갖지 말고 후회 없이 잘 보고 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는 꽃길만 펼쳐질 거다. 걱정하지 말고 파이팅"이라고 전했다.

'골든차일드'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만큼 떨지 마시고 최선을 다하고 오시길 바란다"며 "컨디션 조절 잊지 마시고, 여러분들의 모든 순간을 골든차일드가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수능을 앞둔 멤버 차준호, 김민서가 속한 '드리핀'은 "긴장되는 순간이지만 저희도 열심히 할 테니까 여러분도 긴장하지 말고, 떨지 말고, 끝까지 파이팅 하시길 바란다"며며 "많은 시간 준비해오신 만큼 좋은 결과 있기를 응원하겠다"고 활기 넘치는 응원으로 훈훈함을 자아냈다.

배우들도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tvN 새 주말극 '철인왕후' 촬영 중인 설인아는 "마지막까지 힘내시고 컨디션 조절 잘 해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다. 파이팅"이라고 적힌 자필 메시지와 함께 엄지를 치켜든 셀카를 공개했다.

조성욱은 "정말 고생 많으셨다. 수능날 옷 따뜻하게 입고 아침밥도 든든하게 드시길 바란다"며 "최선을 다하셨으니 긴장하지 마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겠다. 수능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