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기온 뚝... 제주산지 화요일까지 많은 눈
제주도 기온 뚝... 제주산지 화요일까지 많은 눈
  • 박길홍 기자
  • 승인 2020.12.1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일) 밤부터 오는 15일(화)까지 제주산지에 많은 눈과 함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3일(일) 밤부터 15일(화)까지 제주산지에 5~20㎝ 내외의 눈이 내리고 중산간 3~7㎝, 해안가에도 1~3㎝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될 것으로 예보됐는데, 아침 최저 기온은 2~4℃, 낮 최고 기온은 4~9℃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제주특별차지도는 13일 오전 11시 초기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부서별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신속한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다.

제주도는 관련기관 및 부서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통한 비상근무 체계 유지와 함께 상황 발생 시 비상근무 체계를 조기 가동해 인명·재산피해 예방 및 도민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중산간 도로 등 노선별 제설작업 계획을 수립해 오는 14일 새벽부터 제설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할 계획이며, 중산간 도로가 통제되는 경우 대중교통 우회 운행 또는 대체노선을 긴급 투입할 예정이라고 제주도는 밝혔다. 

또한 13일 밤부터 1100도로와 5·16도로 등 산간지역 도로를 이용하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대중교통 이용과 함께 적설로 인한 도로통제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도로통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줄 것도 요청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비닐하우스 및 축사·수산시설, 수도계량기 등 시설물과 농작물 등이 대설과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건강관리와 함께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위험에 대비한 예방 활동 등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