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일) 밤부터 오는 15일(화)까지 제주산지에 많은 눈과 함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13일(일) 밤부터 15일(화)까지 제주산지에 5~20㎝ 내외의 눈이 내리고 중산간 3~7㎝, 해안가에도 1~3㎝의 눈이 내릴 전망이다. 

특히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될 것으로 예보됐는데, 아침 최저 기온은 2~4℃, 낮 최고 기온은 4~9℃로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제주특별차지도는 13일 오전 11시 초기상황판단회의를 열고 부서별 준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신속한 비상대응 체계를 가동했다.

제주도는 관련기관 및 부서와 긴밀한 협업체계를 통한 비상근무 체계 유지와 함께 상황 발생 시 비상근무 체계를 조기 가동해 인명·재산피해 예방 및 도민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특히 중산간 도로 등 노선별 제설작업 계획을 수립해 오는 14일 새벽부터 제설 인력 및 장비를 투입할 계획이며, 중산간 도로가 통제되는 경우 대중교통 우회 운행 또는 대체노선을 긴급 투입할 예정이라고 제주도는 밝혔다. 

또한 13일 밤부터 1100도로와 5·16도로 등 산간지역 도로를 이용하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대중교통 이용과 함께 적설로 인한 도로통제 가능성이 있어 사전에 도로통제 정보를 지속적으로 확인해 줄 것도 요청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비닐하우스 및 축사·수산시설, 수도계량기 등 시설물과 농작물 등이 대설과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건강관리와 함께 전열기기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위험에 대비한 예방 활동 등도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