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고 우수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5년 연속 수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 섬기는 일에 최선 다할 것"

▲ 위성곤 의원 ©Newsjeju
▲ 위성곤 의원 ©Newsjeju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0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17일 위성곤 의원 측에 따르면 이번 우수 국회의원 선정으로, 제20대 국회 당시 4년 연속 수상에 이은 또 하나의 금자탑을 쌓게 됐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300여명의 각계 전문가와 약 5만명의 회원이 참여한다. 22년 전통의 모니터단으로,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정밀· 종합평가를 거쳐 매년 우수의원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 시대 농어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수입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있는 국내 농수산물 수급정책의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다룬 평가를 받았다. 

또한 ▲농어업분야 온실가스 저감 ▲지속가능한 농어업 ▲마늘유통문제 ▲실효성 없는 청년 농업정책 ▲재해사고 대책 부실 ▲수산물 무역적자 ▲해양쓰레기 문제 등에 대해 대안을 제시한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위성곤 의원은 "성원해 주신 도민과 시민들에 대한 도리라고 생각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도민과 국민을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