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기업 안정적 자금확보 및 경영 안정성 기여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1일 NH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본부장 강승표)와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결제제도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JDC는 이 제도 시행으로 거래기업의 안정적 자금확보가 가능해 자금 유동성이 높아지고 경영 안정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생결제제도는 중소기업 보호를 위해 외상매출채권 거래 대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JDC의 신용도를 활용해 중소기업 등 협력기업은 결제 대금을 낮은 금리로 조기에 현금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현금흐름 개선이 가능해지고 금융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원청업체가 부도가 나도 안전하게 대금 회수가 가능하며, 2, 3차 협력기업도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강승수 JDC 경영기획본부장은 “NH농협은행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협력기업들의 자금 안정성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JDC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 발굴·시행해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경제 생태계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DC는 그동안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대한 경영진의 방침에 따라 중소기업 수출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고용안정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왔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지난 11월 공공구매 적극 이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