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제주시문화도시센터·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함께 지역문화활성화를 위한 협력모델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제주시문화도시센터·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함께 지역문화활성화를 위한 협력모델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제주문화예술재단은 제주시문화도시센터·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함께 지역문화활성화를 위한 협력모델을 마련하고자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양한 지역문화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지원 및 교류 ▲지역문화기획자·예술가들의 교류 및 소통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지역문화활성화 분야 자문 및 지원 ▲지역문화공간 및 프로그램 지원 및 협력 등이다.

올해 제주문화예술재단에서는 제주문화도시협의회(제주시문화도시센터·제주문화예술재단·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를 구성해 네 차례의 정기회의 및 실무자 모임을 통해 제주시문화도시센터·서귀포시문화도시센터와 실질적인 협력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했다.

이를 통해 세 기관은 지역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소유의 공공·민간 소유 공간에 대한 리서치와 공간과 사람을 잇는 지역문화전문인력의 매개와 프로젝트를 위한 컨설팅, 홍보 지원 및 국제교류사업 등의 업무에 대해 함께 추진키로 합의했다.

한편, 업무협약식 이후 바로 마련된 업무 추진관련 회의에서는 도내 문화기획자 및 예술가들의 자립적이고 안정적인 활동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는 제주시 제주형 예술가주택 사업 추진과 관련해 수요조사와 기획, 공공건축가 전문 컨설팅에 대한 지원 및 협업에 대한 내용도 함께 논의했다.

재단 이승택 이사장은 "도내 주요한 지역 문화 활성화 프로젝트들을 추진하고 있는 문화도시센터들과 함께 지역문화인력들의 문화적 일거리 창출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간·프로젝트들의 활성화를 통해 도민들의 문화적 삶을 실현하는 장소들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