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3개 공공병원(제주대학교병원, 제주의료원, 서귀포의료원)과 4개 민간종합병원(제주한라병원, 한국병원, 한마음병원, 중앙병원)이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른 병상 부족사태를 대비하기 위해 전원후송체계를 구축한다.

도내 병원간 병상과 의료인력, 장비 및 확진자 정보를 공유하겠다는 것인데, 이렇게 되면 도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 병상 배정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확진자 치료에 보다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2월 28일부터 코로나19 종식 시까지 도내 공공·민간 종합병원이 협력해 긴급 후송체계를 실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원희룡 지사는 지난 20일 코로나19 긴급회의에서 "제주대학병원을 비롯해 감염병전담병원과 민간병원과의 병상과 의료장비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제주지역 의료 전체 시스템이 원활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제주도는 12월 들어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자 지난 19일 병상 운용을 위한 3개 공공병원장·관계자 긴급 점검대책회의를 열었다. 

이어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동안 종합병원장 긴급 면담과 공공·민간종합병원 관계자 실무회의를 연달아 진행하며 병원간 전원후송체계 방안들을 논의했다.

4차례 이어진 회의에서 6개 종합병원장들은 감염병전담병원과 민간종합병원간 환자 이송에 대해서 가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병원관계자들도 환자·병상 등 전원후송체계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의견을 피력하며 방역당국과 병원 간 신속한 정보공유로 전원조치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일조하겠다고 동조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