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5월 4일 개막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5월 4일 개막
  • 박길홍 기자
  • 승인 2021.0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가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Newsjeju
▲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가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Newsjeju

제8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IEVE)가 오는 5월 4일부터 7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이번 엑스포는 비대면 상황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방역 기준에 맞춘 현장전시와 함께 사이버공간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만날 수 있는 버추얼(Virtual) 전시로 열린다.

지난해 처음 도입된 버추얼 전시는 영국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과 국내 유망 기업 등 40여개 업체가 참가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해 주목을 끌었다. 또 각종 컨퍼런스도 ICC제주와 발제‧토론자들이 있는 국내‧외를 실시간 화상 시스템으로 연결해 진행한다.

세계 32개국이 참가하고 있는 세계전기차협의회(GEAN) 연례총회가 엑스포 기간 중 열려 각국의 전기차 산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 방안 등을 심도있게 논의한다.

대한민국과 글로벌 벤처 생태계의 허브인 미국 실리콘벨리가 함께 개최하는 ‘제3회 IEVE-실리콘밸리 비즈니스포럼’은 회를 거듭하면서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기업들의 기술적 성과들을 소개하고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글로벌 전기차 산업과 에너지전환 등을 이슈로 개최되는 ‘제5회 글로벌 EV라운드테이블’도 대한민국 정부 및 지자체, 관련 산업 선진국, 전기차 생산 주요 기업 고위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해 기후변화에 대응한 미래 친환경차 개발과 에너지전환에 대한 활발한 국제적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전기차 국제표준포럼 ▲국제에너지컨퍼런스 ▲전기차‧자율주행차 국제포럼 ▲한반도 전기차정책포럼 ▲전동농업기계 정책포럼 ▲그린수소와 에너지 전환 세미나 ▲에너지 기후변화 국제 워크숍 ▲전기차 개조사업 및 안전 비즈니스 포럼 ▲국제투자유치포럼 등도 심도 있는 주제로 열린다.

‘전기차의 다보스포럼’을 지향하는 IEVE의 꾸준한 행보에 걸맞은 50여개 세션의 고품격 컨퍼런스들은 변화를 선도하는 주제와 함께 전문가그룹의 심도있는 참여로 매년 호평을 받고 있다.

제8회 엑스포 개막에 앞서 5월 2일과 3일에는 한라산 1100도로를 비롯해 제주 명소에서 전기차 퍼레이드와 시승행사 등이 열려 전기차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증폭시키면서 엑스포 분위기를 돋운다.

주 행사장인 ICC제주 등에는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해 참가자와 관람객들의 안전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엑스포에서도 각 행사장마다 5단계 방역절차를 시행해 가장 모범적인 컨벤션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