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도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2021년 환경부 주관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국비 4억3,000만 원을 지원받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공원 인근 유수지 습지 생태계 복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은 자연환경보전법에 따라 생태계보전협력금 납부자가 자연환경보전사업을 시행하는 경우 납부한 생태계보전협력금의 일부를 반환해 주는 사업이다.

이번 반환사업 선정은 JDC가 관리하고 있는 유수지 습지로 제주도와 공동으로 협업해 유수지 보호지역에 대한 보전관리 방안과 생물다양성 유지를 위해 환경부에 신청했고, 2021년 사업으로 채택돼 향후 4억3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와 JDC는 신화역사공원 인근에 위치한 유수지 외래종 유입 등 생물종의 서식 환경을 저해하는 위협요인을 제거하고 기존 유수지 동선 개선을 통해 생태관찰과 체험이 가능한 생태학습장을 올해 10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제주도와 JDC는 "지속적인 협업으로 개발 사업으로 훼손된 지역을 발굴 및 계획 등을 통해 매년 다양한 생태복원 지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