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여개 상품 판매 시작

▲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 ©Newsjeju
▲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 ©Newsjeju

서귀포시의 공식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서귀포in정」이 오는 1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쇼핑몰 운영은 민간위탁방식으로 서울 소재의 ㈜피터팬랩에서 맡고, 수탁사는 ‘마켓경기’와 ‘한돈몰’을 운영해왔던 전문 온라인 콘텐츠 제작 마케팅사로 최근에는 서귀포시에 제주지점을 개설해 서귀포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쇼핑몰 구축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는 상품 입점관리와 CS관리 등을 전담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상품군은 감귤류,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가공식품으로 분류해 총 12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감귤류는 당도 12브릭스 이상을 기본△다른 농산물은 친환경 제품 △수산물과 축산물은 HACCP 등 공식 인증업체 위주 △가공식품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서귀포 향토산업기업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서귀포시는 올해내 200여 곳의 농어가와 업체를 대상으로 300여 개의 상품으로 확대 입점시키고, 연말까지는 체험·웰빙관광 상품까지 포함시켜 연내 사업의 조기안착과 가시적인 매출 성과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에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서귀포시에서는 고품질과 친환경 제품 위주로 상품을 선별 입점하고 업무 제휴된 신한카드와의 공동 판로개척,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경쟁력 있는 쇼핑몰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서귀포in정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