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를 착용한 돌하르방. ©Newsjeju
▲ 마스크를 착용한 돌하르방. ©Newsjeju

[제주 날씨] 대설 이후 제주는 평년 기온을 웃돌면서 대체로 포근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 주말부터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체감온도는 영하권으로 내려가는 등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5일(금) 제주는 중국 발해만 부근에서 북한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밤부터 5mm 미만의 비가 오겠으며, 한라산에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8~11도, 낮 최고기온은 16~17도로 평년보다 5~8도 가량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는 등 대체로 포근하겠다. 

그러나 주말인 16일(토)부터는 다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최저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5~9도로 전날 대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춥겠다. 

기상청은 "16일(토) 제주는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1도 내외로 예상된다"며 "강한 바람과 함께 매우 높은 물결로 인해 항공기와 여객선이 지연되거나 결항되는 등 운항에 차질이 예상되는 만큼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