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사업비4억 원 투자
대당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농기계 지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밭작물 중형 농기계 지원 사업’에 총 사업비 4억 원을 투자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지와 농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밭작물 재배 농업인 및 농업 법인은 가능하며, 과수재배 농가와 최근 3년(2018년~2020년) 이내 동일 사업 또는 동일 기종 수혜 농업인은 지원 제외이다.

▲ 중형농기계 트랙터. ©Newsjeju
▲ 중형농기계 트랙터. ©Newsjeju

지원 기종은 1000만 원 이상 3000만 원 이하의 밭작물 농기계이며 (유통 장비, 과수관련 장비 등을 제외한 농업용 트랙터 및 부속 작업기, 수확기, 곡물 건조기, 방제용 드론 등)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기계 가격집에 등재된 기계이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26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 및 관련서류(견적서, 증빙서류 등)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접수 후 경지면적, 계통출하 실적, 농업관련 교육수료 실적 등의 항목을 평가해 2월 중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방침이다.

한편, 서귀포시에서는 농기계 구입비의 60%까지 지원해 농가 생산비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