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6종 게시, '손 소독제 만들기'영상 인기 가장 높아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비대면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유튜브 채널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한 비대면 프로그램 ‘집콕! 과학놀이’유튜브 채널을 도내 최초로 개설해 현재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고 19일 밝혔다.   

▲ 육아종합지원센터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 중 '손 소독제 만들기' 영상. ©Newsjeju
▲ 육아종합지원센터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 중 '손 소독제 만들기' 영상. ©Newsjeju

‘집콕 과학놀이’ 유튜브 채널은 현재 총 36종이 게시돼 있는데 그 중 ‘손 소독제 만들기’영상은 현재 조회수가 1402명으로 인기가 가장 높다.

또한, 게시된 영상물에 대한 저작물의 권리는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있으며, 공익을 위한 제공 목적으로 사용 할 경우에는 센터의 승인을 구해야하도록 「제주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소셜미디어 관리운영 규정」도 별도로 마련해 관리하고 있다.   

한편,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필수교육, 역량강화교육 등을 코로나19 시대에 맞게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으로도 병행 진행해 보육 교직원(1400명)의 역량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특히 센터 1층에 마련된 장난감과 도서 대여, 놀이체험실은 특히 부모들에게 인기가 좋아 매년 이용 인원이 늘고 있는데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이용이 일부 제한되면서 이용자들의 아쉬움이 컸다.

기타 프로그램 등의 참여 문의는 센터 홈페이지(www.sgpchildcare.or.kr) 또는 서귀포시 육아종합지원센터(064-739-6275)로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