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캠페인 동참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 챌린지' 캠페인 동참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1.25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일회용품 거절하고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생활화 약속
▲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 ©Newsjeju
▲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 ©Newsjeju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가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을 위한 SNS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플라스틱 줄이기, 고(Go)! 고(Go)! 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시작한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을 다짐하는 SNS 릴레이 챌린지다.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1가지와 할 수 있는 일 1가지를 약속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테라사이클로부터 지목을 받아 참여한 김정학 사장은 “플라스틱 일회용품은 거절하고,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겠다”고 일상 속 탈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했다.

그리고 다음 대상자로 제주삼다수와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는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 서귀포 수협 김미자 조합장, 제주참여환경연대 홍영철 대표를 지목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고고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제주삼다수 역시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바이오 페트 개발 등 탈 플라스틱을 위한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삼다수를 비롯한 제주에서 배출되는 폐 페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제품 생산을 위한 원료로 공급하고, 환경부와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를 위해 자발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