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문화예술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보공유 MOU
제주문화예술재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정보공유 MOU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1.01.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홍보채널 확대 및 데이터 활성화 기대"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재단.

제주문화예술재단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을 맺었다. 

26일 제주문화예술재단에 따르면 협약은 지난 21일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측과 MOU 공문으로 최종 체결됐다.  

‘문화예술콘텐츠 정보공유 업무협약’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개방·공유하고, 문화예술 빅데이터 및 데이터산업 활성화와 정보 공유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 상호 간의 교류·협력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구축·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아트누리(www.artnuri.or.kr)'는 전국의 예술지원 사업 정보가 제공 중이다. 업무협약으로 추후 아트누리에 제주문화예술 지원사업과 관련된 지원사업 정보가 공유된다. 

제주문화예술재단 측은 협약으로 도민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홍보 서비스가 강화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승택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은 "도내 문화예술 사업정보 홍보 확대로 장기적인 문화예술 데이터 활성화 협력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누리(www.artnuri.or.kr)'를 통한 정보제공 시기와 방식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협의로 절차대로 추진된다. 시기는 빠르면 올해 2월로 계획됐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