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30일까지 해당 읍ㆍ면ㆍ동 통해 접수

서귀포시 청사.
서귀포시 청사.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021년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 재생사업’공모를 오는 3월 30일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도시재생뉴딜 소규모 재생사업은 지역주민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소규모 점(占)단위 사업에 직접 참여해 주민이 도시재생 사업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귀포시의 자체적으로 추진되는 첫 공모사업이기도 하다.

뉴딜사업 기반구축을 위한 공동체 활동거점, 빈집 리모델링을 통한 마을 도서관 및 마을공방 조성, 골목길・간판 정비, 담장허물기(주차면수 확보 등) 등 커뮤니티 거점 조성을 통한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소규모 사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의 예산규모는 3억 원으로 사업별 1억 원 내외로 3개지역에 지원하게 된다.통해 도출한 사업내용을 읍ㆍ면ㆍ동에서 수렴해 소규모 재생사업계획 수립 및 신청과 더불어 사업 확정 시 사업을 시행해 나가게 된다.

신청은 서귀포시 해당 읍ㆍ면ㆍ동을 통해서 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 도시재생뉴딜 소규모 재생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주민들이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읍ㆍ면ㆍ동에 적극적인 홍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