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공동···신청기간 2월16일~3월8일까지
'총 200명 선발'···초·중·고 최대 100만원, 대학원·대학원생 최대 200만원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청.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이 '2021년 제주 인재 육성 장학생'을 선발한다. 

4일 제주도 특별자치행정국에 따르면 선발 장학생은 총 200명 내외다. 초・중・고등학생은 1인당 최대 100만원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등록금 범위 내 최대 2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기간은 2월16일부터 3월8일까지다.

장학금 유형은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성취 장학금 ▲경제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들을 위한 희망 장학금 ▲예·체능 분야에 뛰어난 성과를 보인 학생들을 위한 재능장학금 ▲농어촌(읍·면)지역 고등학생들을 위한 특별장학금 등이다. 

'제주 인재 육성 장학금' 신청 자격은 2021년 1학기 재학 중인 학생이다. 4일 기준 신청자(학생)와 그 보호자가 도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적이 있고, 현재 신청자 또는 그 보호자가 제주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된다.

단, 2020년도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지원한 '인재 육성 장학금' 수혜자와 2020년도 휴학자(군복무 휴학 제외) 등은 제외된다.

신청서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장학금 종류에 따른 증빙서류를 갖춰서 신청하면 된다. 

도내 학생인 경우 소속 학교로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확인해서 신청을 해야 한다. 도외 학생인 경우 온라인 신청 또는 등기우편으로 개별 신청하면 된다. 

준비 서류 등 자세한 사안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의 공고내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064-726-9915)으로 가능하다. 

장학금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의 '인재 육성 사업 및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대상자가 확정된다. 신청 결과는 오는 3월 말쯤 개별 통보 및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운 경제 여건이지만 장학금을 활용해 학업에 더욱 안정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