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식장 194개소에 백신공급

서귀포시는 사업비 18억 원을 확보해 어류 백신 접종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1월 사업자 모집공고를 통해 양식어업 허가를 받고 방역교육을 이수한 어류양식장 194개소를 선정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양식장 수조면적당 사업비를 배정하고, 전년도 배합사료 사용어가 및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이행시설) 등록 어가는 인센티브를 적용해 10% 정도 추가 지원될 예정이다.

어류 백신 접종 사업은 어류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 질병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양식어류의 폐사량 저감 및 안전한 어류 생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백신 접종 후 약 4~6개월간 항생제 사용을 줄일 수 있고 이로 인한 경제적 효과도 높아 양식어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백신 개발 및 공급을 통해 항생제 사용을 줄여 제주 양식 수산물의 청정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제주 수산물 생산을 기대한다”며 수산생물 백신공급 확대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