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전기차 산업 분야 신성장동력 육성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혁신성장센터(JDC 혁신성장센터) 자율‧전기자동차 산업 분야 인큐베이팅센터(카이스트 위탁 운영) 입주기업을 내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JDC는 카이스트(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와 함께 제주혁신성장센터 내에 자율‧전기자동차 산업 분야 인큐베이팅센터를 운영 중이다.

인큐베이팅센터의 주요 목적은 제주 자율‧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입주기업 지원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 자율‧전기차 연구 공간인 EV-LAB을 구축해, 연구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산업 생태계 육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인큐베이팅센터 입주기업에는 사무공간과 회의실, 휴게공간 등 업무 인프라가 제공된다. 법무, 세무, 특허, 자금조달 등의 분야에 기업 맞춤형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하반기 개소 예정인 EV-LAB에서 최첨단 실험 장비(모터 다이나모미터, 모터 에뮬레이터, 차대동력계, 셀 및 팩 레벨 배터리 실험 장비 등) 이용이 가능하다.

이번 신규 입주기업 모집은 자율·전기차 산업 분야 연구개발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 절차는 ▶신청서류 제출 및 접수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 ▶평가 및 선정 ▶입주 계약 체결 및 입주 순이다.

상세 모집 요강은 KAIST 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 홈페이지(http://ecosmart.kaist.ac.kr/) ‘알림공간> 알리는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 동안 전화(기업지원팀 064-721-3571)로 입주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강충효 JDC 산업육성팀장은 “자율자동차, 전기자동차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전기차 보급에 있어 선도적인 제주에서 R&D와 실증, 사업화가 일어날 수 있도록 JDC가 유망한 기업을 유치해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