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제주동부소방서장에 조승혁 소방정
신임 제주동부소방서장에 조승혁 소방정
  • 이감사 기자
  • 승인 2021.02.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 박광찬 신임 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장, 신임 조승혁 동부소방서장 ​ ©Newsjeju
▲ (왼쪽부터) 박광찬 신임 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장, 신임 조승혁 동부소방서장 ​ ©Newsjeju

제주소방안전본부 신임 에방대응과장에 박광찬 소방정이, 동부소방서장에 소승혁 소방정이 각각 임명됐다. 

23일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지난 22일자로 '소방령 이상 소방공무원 인사발령'을 실시했다. 이번 인사는 2명의 소방정이 전입, 3명의 소방령이 전보, 2명의 소방정이 대상이 됐다. 

신임 도소방안전본부 박광찬(55. 남) 예방대응과장은 충남 태안 출신으로 태안고등학교와 예산농업전문대학교를 졸업했다. 

1991년 소방사 공채로 임용된 후 소방청 119종합상황실, 기획재정담당관실, 정보통계담당관실, 대변인실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소방정책홍보 기획과 조직 관리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정부주관 소방의 날 기념식을 2년 연속 성공적으로 추진하는 등 소방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데 노력했다. 평소 합리적 리더십을 통한 현장대응력 강화에 주력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종전 보직은 소방청 대변인실이다. 

신임 조승혁 동부소방서장(59. 남)은 충북 청주 출신으로 서울시립대학교를 졸업했다. 

1993년 소방공무원 간부후보생으로 임용 후 소방방재청 중앙119구조대, 중앙소방학교,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안양·시흥소방서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역임했다.

조승혁 서장은 소방행정 및 방호예방 등 실무경험에 바탕을 둔 기획력과 현장지휘 능력을 모두 겸비한 지휘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직원 간 의견 교류를 통해 사고가 유연하고 조직 장악 능력과 업무추진력이 탁월하다는 평이다. 종전 보직은 경기소방재난본부 시흥소방서장에 몸 담았다. 

한편 다음은 제주소방안전본부 '소방령 이상 소방공무원 인사발령' 명단이다. 

▲승진·전입 1명(소방령 → 소방정)
소방청 대변인실 → 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장 박광찬 

▲전입 1명(소방정) 
경기도 시흥소방서장 → 동부소방서장 조승혁

▲전보 3명(소방령)
소방안전본부 소방교육대팀장 허창진
서귀포소방서 소방행정과장 한명수
서귀포소방서 현장대응과장 오정보

▲전출 2명(소방정) 
 소방안전본부 예방대응과장 고영국 → 중앙소방학교 교육지원과장
 동부소방서장 김학근 → 국무조정실 파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