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우 제주시장이 여성 공직자들에게 꽃을 전달하고 있다. ©Newsjeju
▲ 안동우 제주시장이 여성 공직자들에게 꽃을 전달하고 있다. ©Newsjeju

안동우 제주시장이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제주시 여성 공직자 1387명에게 꽃을 전달했다.

안 시장은 여성 공직자 대표 3명에겐 꽃 화분을, 그 외 모든 여성 공직자에겐 장미꽃 한 송이씩 전달하는 '사랑의 꽃 전달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1975년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 향상을 위해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가 더해졌다.

시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꽃 전달뿐만 아니라 제주시 홈페이지 내 축하 메시지 배너를 게시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성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안 시장은 "각자 위치에서 제주시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여성 공직자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담아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며 “이와 더불어 이번 캠페인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화훼 농가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