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제주 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 뉴스제주
  • 승인 2021.03.0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 ©Newsjeju

 

추자면 부면장 유 영 택

코로나19로 인한 각종 경제주체의 어려움, 감염에 따른 두려움으로 일상을 잃어버린 주변의 우리 이웃들, 취약계층의 힘겨운 삶 등 하루라도 빨리 백신접종이 마무리되어 사회 구성원의 집단면역 형성으로 예전의 자유로운 생활을 기대해본다. 모두가 어렵고 조심스러운 지금 취약계층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습비를 지원하는 사업이 있는데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사업명은 제주 꿈바당 교육문화 학습비 지원사업으로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자기 주도 학습경비 등을 지원하여 동등한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및 불평등한 교육 격차를 다소나마 해소하고자 하는데 취지가 있다. 이번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교육청이 사업비를 각각 50% 반영하여 취약계층 학생 학력 향상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원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에 주소를 둔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의 초·중·고등학생, 한부모가족의 초등학생, 양육시설 수급자의 초등학생, 가정위탁아동(초등학생) 이며 지원액은 연간 1인당 초등학생 30만 원, 중학생 4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이다.

지원 방법은 제주 꿈바당 교육문화 학생 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구체적인 지원 분야는 온라인 수강료(교재비포함), 진로·진학컨설팅, 도서구입비 등이다. 신청기간 및 사용기간은 2021. 3. 2부터 2022. 2. 28까지이다. 신청인은 학생본인, 법정대리인 또는 기타 대리인으로 신청 때 구비서류는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확인서 1부, 학생 재학증명서 1부, 학생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청인의 신분증 사본 1부이며 대리 신청의 경우 대리신청인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등이다. 기타 대리 신청의 경우 위임장 1부가 필요하다. 또한 카드사용 부정행위를 사전 예방하고자 법정대리인 신청 외의 경우에는 반드시 발급대상자 본인으로부터 위임장이 있어야 하며 대상자가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 대리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교육청이 협력하여 발굴한 이번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시는 학생이나 도민은 학생의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시고 좀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는 도민은 제주특별자치도 평생교육과로(710-3626, 3628)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