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애월도서관은 과학의 원리 및 연극·희극 등에 관심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주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과 연극 등 2개 분야로 나눠, 비대면 화상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진행된다.

과학 프로그램엔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 각 12명을 대상으로 3월 28일부터 4월 18일까지 4회에 걸쳐 매주 일요일 오전에 이뤄진다. 제주항공 우주박물관(학예사)의 키트를 이용한 간단한 실험을 통해 기초적인 과학의 원리와 비행기 및 로켓의 작동 원리를 배우게 된다.

또한 연극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고학년 14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5월 1일까지 6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오전에 운영된다. 대본과 동화가 한 권에 담긴 ‘못 찾겠다, 소사만’, ‘찾았다, 오늘이!’ 등의 연극 동화를 활용해 연극과 희곡을 이해하고 직접 역할에 맞는 대본을 읽어 보는 체험을 갖게 된다.

참여 신청은 3월 16일부터 제주도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를 통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기타 문의는 애월도서관(064-728-1507)으로 연락하면 된다.

애월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지역 어린이들이 과학과 연극 등에 관심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어린이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