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원희룡 지사와 국토부에 재차 쓴소리
좌남수 의장, 원희룡 지사와 국토부에 재차 쓴소리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3.17 14:57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에겐 "제2공항 입장, 개인적인 정치행보 아니길 바라"
국토부엔 "갈등 증폭시킨 기폭제 원흉, 조속히 사업추진 여부 밝혀라" 주문
▲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원희룡 제주도지사. ©Newsjeju
▲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과 원희룡 제주도지사. ©Newsjeju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이 제주 제2공항 문제와 관련,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에게 재차 실망감을 드러냈다.

좌남수 의장은 17일 개회된 제393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통해 "심히 유감의 뜻을 다시 한 번 표명한다"고 말했다.

좌 의장은 "6년째 지속돼 온 제2공항 갈등문제의 실타래를 풀고자 했던 수많은 노력들이 다시 상실되지 않을까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여론조사 이후 갈등을 유발하는 어떤 행위도 하지 않기로 했지만 (원희룡 지사가)도민은 물론 도의회에도 그 어떤 설명이나 양해도 없이 자신의 소신과 책임이라며 일방적인 기자회견으로 제주도의 입장문을 국토부에 전달해버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좌 의장은 "도지사로선 불가피했다고 말하지만 엄연히 도의회와의 약속을 외면한 행위는 분명 신의를 저버린 처사"라며 "이번 결정이 도지사의 지극히 개인적인 미래 정치적 행보를 위한 일이 아니길 바란다"고 꼬집었다.

이와 함께 좌 의장은 국토부에게도 쓴소리를 마다않았다.

좌 의장은 "국토부 또한 국가기관답지 못하다"며 "도민여론조사 결과를 그대로 존중해서 결단 내리면 될 일을 재차 제주도의 입장을 요구하는 걸로 (책임을)떠넘겼다"며 "이로 인해 도민사회에 갈등을 증폭시킨 '기폭제'가 됐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좌 의장은 국토부에 이번 도민의견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 향후 제2공항 사업추진 여부를 조속히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좌 의장은 가덕도 신공항을 두고서도 제기되는 '제주홀대론' 문제를 끄집어냈다. 좌 의장은 "특별법까지 제정하면서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쏟는 관심과 지원에 비해 오죽하면 제주홀대론까지 거론되는 것인지..."라며 중앙정부의 태도를 지적했다.

좌 의장은 재차 원 지사에게 당부의 말을 던졌다. 

좌 의장은 "도지사로부터 발생한 파장으로 인해 도민사회가 또 다시 분열과 대립으로 흔들려선 안 된다"며 "정무부지사에게 뜻을 분명히 전달했으니 잘 알고 있으리라 본다. 더는 갈등이 확산되지 않도록 의회가 갈등해결에 앞장서겠다"고 갈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제주성산투기꾼넘버1 2021-03-17 23:05:16 IP 118.235
제주도민 여러분! 투기꾼잡아죽이든 살리든 일단 5조 국가예산 받아써야 합니다.
저희동네 국회의원 500억 예산타왔다고 플래카드걸고 자랑해대는데 그에 비해 100배 예산입니다. 죽이되든 밥이 되든 일단 받고 봅시다.

이런말을 지역 국회의원이 하질 않으니 결국 제가 나서게 되었습니다. 외지인(반투기꾼)이 나서게 되어 죄송합니다.
의도? 2021-03-18 23:51:15
복사를 엄청해서 붙여넣기 하시는데 고생을 너무너무 많이 하십니다.
언론사마다 찾아서 하실려면 엄청힘드실텐데...선생님노력에 문대통령이 감명받으셔서 제2공항 추진하실겁니다.
걱정마세요. 그런데 엄청난 쓰레기를 처리해야하는데 그건 선생님동내에서 유치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성산에 쓰레기매립장유치하시는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때도 이런 열렬한마음으로 신경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 400

김영란법 2021-03-17 21:44:38 IP 118.235
(뇌물) "먹은자는 말이없다"
1. 지역구에 5조예산을 가져오는 사업에 뒤로 빠져 침묵하는 국회의원(총리 등)
2. 유난히 한쪽으로 치우쳐 편파보도하는 언론기자
3. 평일 집회.시위에 나서는 정체불명자
4. 유난히 신공항에 반대하며 거품무는 도의원 (찬성파.반대파 포함)
5. 여론조사가 절차상 필요없음에도 모른척 실시토록 허락하는 관계기관

뭔가 먹지 않고서는 그런 편협하고 비상식적인 행동을 하기란 쉽지않다는 일반적인 의심이 가는 상황에서 제보를 받습니다. 여러분의 미투와 제보는 제주도민 찬성파와 반대파의 갈등해소에 큰힘이됩니다.

jssa 2021-03-17 15:43:06 IP 117.111
남수야....도의회 만장일치 찬성하여 공항 짖는거잖아...왜 그래~~노망 난거니...아님 표걸이 하니....서쪽 신도리에 투자 많이 해놓았나 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