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산문·서예·서각 등 4개 부문
기간 3월2일~6월30일..80명 시상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2021년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도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 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제고할 수 있는 내용이며 모집 부문은 포스터, 산문, 서예, 서각의 4개 부문이다. 공모기간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수업 등을 고려해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이다. 

작품규격은 포스터의 경우 4절지(394㎜ × 545㎜), 산문은 200자 원고지 7매 내외, 서각은 가로 20㎝ × 세로 25㎝, 서예는 화선지 1/4 규격(35cm × 70cm)이다. 

응모방법은 각 학교별 취합 또는 개별 제출(분야별 1인 1작품한정)이며 접수 장소는 제주도 상하수도본부 또는 제주시, 서귀포시 상하수도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편인 경우 접수기간 내 도착분에 한한다.

응모 시 유의할 사항은 본인이 직접 제작해야 하며, 타인의 도움으로 인한 작품 확인 시 시상이 취소되며, 산문인 경우 원고지에 자필로 써야 한다.

접수된 작품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금상 20명, 은상과 동상 각 30명 등 총 80명에게 시상을 하게 되며, 시상자 선정 후 각 해당 학교별로 시상을 하게 된다.

상하수도본부 관계자는 "매해 물의 날 기념 공모전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인 초등학생들에게 물을 아끼는 습관을 키워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느끼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